공지사항

제목2015학년도 1학기 석박사 학위 논문심사 계획
작성자관리자조회수17날짜2015/03/25
첨부파일 2015._1학기_공과대학_석·박사_학위논문심사_일정표_및_계획(공지용)
각종양식(15.1학기)=공지용
대학원 학위논문심사 및 학위수여에 관한 시행 지침
석사·박사 학위논문 제본 및 인쇄 요령

 

2015학년도 1학기 석사. 박사학위 논문심사 계획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해당 학생은 첨부파일을 잘 숙지하신 후 기일 내 신청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

 

■ 논문제출 예정자 등록 및 심사원 제출 : 2015. 3. 23(월) 09:00 ~ 4. 8.(수) 17:00   

- 등록서류 : 논문심사원, 연구윤리준수확인서

■ 심사료 납부기간 : 2015. 4. 6.(월) ~ 4. 13(월) (6일간 기일엄수)

※ mysnu에서 “논문심사료납부고지서” 출력하여 지정은행에 본인이 직접납부 또는 개인별 가상계좌로 계좌이체

■ 심사료 = 석사 : 100,000원,  박사 :  300,000

※ 납부고지서 출력방법 : 서울대학교 포털 마이스누 로그인(학생ID)  ⇒ 학사행정 ⇒  수업관리 ⇒ 졸업정보 ⇒ 논문심사료 납부고지서“ 선택 후 출력

 

■ 석사제출서류

1. 석사학위논문심사원<서식 1> 1부.

2. 논문심사위원추천서<서식 2> 1부.

3.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<서식 3> 1부.

4. 심사료 영수증 원본 1부.

5. 외부심사 인적사항<서식 10> 1부. (해당자만 제출)

6. 연구실적물<서식 4> = 학술대회 또는 학술지 발표논문 표지1부(사본) – (건축학과)

7. 연구실적물<서식 5> = 학회지논문발표1회 또는 학술대회2회 발표- (협동과정도시설계학전공)

또는 학술대회 1회와 디자인 공모전 1회 참가

■ 박사제출서류

1. 박사학위논문심사요구서<서식 6> 1부.

2. 지도교수추천서<서식 7> 1부.

3. 이력서<서식 8> 1부.

4. 외부심사위원 인적사항<서식 10> 각1부.

5. 외부심사위원 계좌이체 신청서<서식 11> 1부.

6. 논문심사위원 추천서<서식 9> 1부.

7. 심사료 영수증 원본 1부.

8.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<서식 3> 1부.

9. 연구실적물<서식 4> = 학회지논문표지 150% 제출 (건축학과)

10. 연구실적물<서식 5> = 학회지 논문표지 200% 제출 (협동과정도시설계학전공)

* 논문요지발표 :추후공지 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▣ 종심 후 제출서류 : 2015년 7월 7일(화)  기일엄수

■ 종심 후 석사제출서류

1. 석사학위논문심사요지<서식 12> 1부. (2장일경우 양면으로해서 1장으로).

2. 석사학위논문심사 철회 신청서<서식 20> 1부. (해당자만 제출)

■ 종심 후 박사제출서류

1. 박사학위논문예비심사결과보고<서식 13> 1부.

2. 박사학위 논문심사요지<서식 16> 1부.

3. 구술고사 성적표<서식 14> 5부.

4. 투표용지<서식 15> 5부.

5. 박사학위 논문심사 결과표<서식 17> 1부.

6. 박사학위 논문심사 연장 신청서<서식 21> (해당자만 제출)

7. 박사학위논문심사 철회 신청서<서식 20> (해당자만 제출)

8. 논문 비공개 신청서<서식 26> (해당자만 제출)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■ 기타사항

가. 논문 제출 요령(인쇄요령, 제출부수 등) : 「석사박사학위논문 제본 및 인쇄요령」에 따름

나. 원문 파일 제출 및 보존용 논문 제출

-  원문 파일 On-Line 제출 : 심사종료 후 ~ 2015. 7. 28.(화)

-  보존용 논문 제출 : 2015. 7. 29.(수) ~ 7. 31.(금)[3일간]

※ 동 일정은 추후 중앙도서관 자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.

- 석사 : 은박 하드카바(Hard Cover) 학위논문 4부(1부는 심사위원 전원이 인준지에 날인한 논문)

- 박사 : 금박 하드카바(Hard Cover) 학위논문 4부(1부는 심사위원 전원이 인준지에 날인한 논문)

- 학과보관용 2부 추가 제출 ( 학과사무실로 제출)

* 반드시 인준지 뒷장에 “학위논문원문제공서비스에 대한 동의서” 작성/삽입하여 제출

* 논문 미제출자는 학위수여대상에서 제외됨

* 학위논문제출확인서 :’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’ 시스템에서 출력하여 학부사무실로 제출

* 도서관 수서정리과: 학위논문제출관련 문의사항 5466/ 학부사무실- 9397

*  학위논문의 공표 <동 지침 제16조>

○ 박사학위를 받은 자는 학위수여일로부터 1년 이내에 그 논문을 공표하여야 함.     ○ 특허출원, 군사상비밀, 사생활 침해, 기타 부득이한 사유 등으로 학위논문의 공표를 유보하고자 하는 자는 논문심사 종료 후 논문 비공개신청서 제출

※ 학위논문 공표방법 <동 지침 제16조>

단행본 발간, 학회지 게재, 정기간행물 게재, 국제학술지 게재, 학술세미나에서 발표 등 기타의 방법으로 공표